NEWS

한국콘텐츠진흥원-상상발전소에 몽니가 나왔어요!
Name 몽니 Date 2012/12/20 Hit 3922
깜찍한 꼬마해녀가 떴다! 한국애니 신작 <아이 엠 몽니>

출처 http://koreancontent.kr/1219

어느덧 2012년을 마무리할 12월입니다.

이번 2012년의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도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들이 나와 새롭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 2012년의 막바지에 또 주목할 만한 한국 애니메이션이 등장했습니다.

그 제목은 바로 <아이 엠 몽니(I am Mongni)>입니다!

귀여운 어린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 작품의 주인공 '몽니'는 재미있게도, 제주도에서 온 꼬마해녀랍니다!

제주도의 신상 캐릭터이자 한국 애니메이션의 2012년 12월 신상인 <아이 엠 몽니>를 소개해보겠습니다!

▲ <아이 엠 몽니> 프리뷰 영상1

1. 몽니는 어디서 왔는가?


애니메이션 <아이 엠 몽니>의 출발은 제주도의 토종 기업인 아트피큐(대표 오태헌)에서 자체 개발한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랍니다. '꼬마해녀 몽니'는 아름다운 섬 '마라아일랜드'에 사는 귀여운 꼬마해녀 몽니와 그 친구들의 모습을 담은 내용이지요.

설정부터 제주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내용입니다. <뽀롱뽀롱 뽀로로>와 다르게 지역 특색을 살린 캐릭터로서, 그것도 한국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인 제주도를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완벽한 제주 토종 캐릭터인 '몽니'의 역할은 그래서 더 기대되는 면이 많습니다. 한창 많은 홍보가 필요한 제주도에 이렇게 깜찍한 캐릭터가 활약해준다면 제주도는 물론이고 콘텐츠 업계에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꿈 많은 꼬마해녀 '몽니'의 애니메이션 진출은 이런 방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 몽니와 그 친구들은 어떤 캐릭터인가?


우선 주인공 꼬마해녀 '몽니'는 항상 검은 해녀복과 큰 잠수안경을 착용하고 다니는 2등신의 명랑소녀입니다. 해녀답게 바다와 친숙하며 수영도 잘하고, 어린 소녀로 하고 싶은 일은 다 하려 드는 꿈 많은 캐릭터이죠. 그런 '몽니'가 연예인이 되고 싶어 도시로 떠나게 된다는 것이 캐릭터 설정과 애니메이션의 발단이랍니다.

(참고로 소개된 그림의 캐릭터들은 처음에 나온 캐릭터 설정이며, 애니메이션의 설정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몽니'를 받쳐주는 주위 캐릭터들도 모두 특유의 귀여운 개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큰 파마머리가 인상적인 '바우', 이소룡을 연상시키는 '야로', 깐깐한 인상의 '모아' 등 이미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나갈 만한 캐릭터들이 준비되어 있었지요.

이런 초기 캐릭터 설정과 각색을 거치고 새로운 캐릭터도 추가되면서 애니메이션 <아이 엠 몽니>가 완성되었고, 2012년 12월 3일부터 방영을 시작했답니다!

3. 몽니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가?

꼬마해녀 몽니가 드디어 애니메이션으로 출연한 <아이 엠 몽니>는 1편에 15분 분량에 총 52부작 TV 애니메이션이며, 6~10세 어린이를 주요 목표로 한 코믹시트콤입니다. 2012년 12월 3일부터 SBS에서 오후 4시에 방영이 시작되었지요.

캐릭터를 개발한 회사 '아트피큐'와 애니메이션 회사 '서울무비파크(SMP 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철)'가 함께 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예산을 지원하고 (재)제주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ontents Research Center, CRC) 지원 사업'으로도 선정되었다는군요!

애니메이션에서는 제주도의 꼬마해녀이자 연예인이 되고 싶어 서울로 상경한 주인공 '몽니'에, 이론의 달인으로 등장하는 '모아', 연예인 연습생 '바우', 액션배우 지망생 '야로', 기획사 사장님, 베테랑 해녀인 '몽니'의 할머니 등의 캐릭터가 한데 모였습니다.

모두 개성 있으면서도 귀여운 2등신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들이 모인다면 과연 어떤 사건과 사고가 일어날지가 궁금해집니다. 방영과 함께 '모이'의 캐릭터 사업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또 비슷한 장르로 성공한 <안녕 자두야> 이상 가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지도 주목되는군요!

▲ <아이 엠 몽니> 프리뷰 영상5

꿈을 찾아 제주도에서 서울까지, 캐릭터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온 '몽니'는 과연 어떤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을까요? 제작을 지원한 제주도에서도 토종 캐릭터인 '몽니'에 대한 기대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아이 엠 몽니>가 친근한 웃음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에 따뜻한 겨울을 선사해주길 기대해봅니다!

출처 http://koreancontent.kr/1219
Prev 제주일보-메이드 인 제주 캐릭터, 세계시장을 꿈꾼다
Next 아이러브캐릭터 12월호

List